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435

참 空 하다 버스를 타려가는데 꽃집이 있는 길목에 꽃 화분이 가득하다. 예전같으면 그냥 멈추어 구입했을건데 요즈음은 꾹꾹 눌러 참는다.희한하게도 한해만 보고 사라지는 꽃들이 나 같아서 보기가 힘들다. 피었다 지는게 당연하지만 최고로 화려했고 최고로 아름답지만 결국은 지더라 모든것이 이와같은데 나는 미련해 자꾸 내일을 약속하고 영원을 약속한다. 인연되어진 모든것은 그 인연이 다함 사라진다 그것을 앎을 깨달음이 라는건데 그 깨달음이라는 것 조차 참 空 하다 2024. 4. 6.
민들레 민들레 노란 민들레도 이쁘고 하얀 민들레는 귀해서 더 이쁘다. 2024. 4. 2.
햇살이 좋다 천천히 숲에 든다 온몸이 묵직하고 아직도 불편한 몸이지만 따뜻한 햇살에 이끌려 둘레길로 나선다. 오랜만에 만난 숲은 내가 좋아 하는 연두색 세상이다 햇살에 반짝이는 연두색 세상에 사람들에게 받는 상처가 씻기는 것 같다. 많이 지쳤는지 많이 힘들었는데 위로가 된다. 그러면 되었지 뭐 2024. 3. 31.
교통사고 요즈음 버스로 출퇴근을 한다. 큰 차에 기사님 까지 두고 있으니 몸도 마음도 편하다. 언제나 내차는 찬밥이다. 오늘도 짬내어 병원을 다녀온다. 갈비뼈란 녀석 은근히 아프고 괴롭다. 특히 잘 때 양쪽 갈비뼈 라 눕지를 못한다. 벌써 2주차 인데 여전히 가슴이 묵직하니 답답하다. 세월이 약이리라. 이 또한 지나가리라 그래도 걸을 수 있으니 보고듣고 말할수 있으니 그것으로 만족하자 그것으로 충분하다. 2024. 3. 29.
우요일 이라서 더 좋다 雨 요일 봄비에 꽃들이 깨어난다.덩달아 신나있는 나 꽃 피는 봄이라서 좋다. 雨 요일 이라 더 좋다. 2024. 3. 26.
기도 드립니다 기도 드립니다 이 같이 번민하고 고뇌하는 나와 같은 중생들이 그 고뇌의 늪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사는날 까지 사는날 까지 사람답게 살다 가는 아름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해 주시옵소서 지치지 않게 꺽이지 않게 포기하지 않게 항상 겸순하게 자애롭게 가진 것에 만족하며 같이 기쁘하고 같이 아파할 수 있는 마음 변치않게 해 주십시요 그냥 그리살게 해주십시요 2024. 3. 14.
퇴근 오늘도 버스로 퇴근 비는 오락가락이고 3일째 버스로 출퇴근 참 속 편하다 운전 안하니. 2024. 2. 21.
이와같다 일체유위법(一切有爲法) 여몽환포영(如夢幻泡影) 여로역여전(如露亦如電) 응작여시관(應作如是觀) 2024. 2. 6.
다 가 아니다 255.6m 높이에서 바라본 세상 눈에 보이는 세상만 다가 아니다 눈에 보인다고 다 존재하고 눈에 보이지않는다고 존재하지 않는것이 아니다 내가 안다는것 내가 본다는것이 전부가 아니다. 내가 모른다는것 그것을 아는것이 앎 이다. 2024. 1. 30.
오늘 깨닮음 오늘 큰 깨닮음 을 얻는다. 내가 아무리 최선을 다하고 진심으로 일을 해도 결국 그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그릇만큼 나를 평가 한다는 것이다. 그들이 그렇게 하니 나도 그럴것이다. 라는 지점에서 나도 상대를 나와 같이 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결국 그것이 나만의 착각이라는 것을 오늘 뼈저리게 느꼈다. 그냥 대충 적당히 해도 되는데 왜그리 아득바득 아끼려 노력했는지 허탈 하기 까지 하다. 변화 해보자고 해도 나이 탓 세월 탓 만하고 변해보자고 하는 나만 바보가된다 의심하고 의심당하는게 참 별로다. 난 의심할것도없고 의심하지도 않고 마음을 열고 의논하고 했는데 다 공개하는게 독이되는 희한한 세상이다. 참 이상한 세상이다. 몇몇이서 수근수근 하는것 보다. 전체가 다 알 수 있도록 하는게 나쁜 짓이 되어버린다. 오.. 2024. 1. 26.
화장품 득템 최근 우연히 구입한 GONGSKIN 제품 중 ALOE MOISTURIZING CREAM 알로에 수분크림 VITAMIN All-in-One LOTION 비타민 올인원 로션 VITAMIN CICA MOISTURIZER 비타민 시카 수분크림 이다. 밤에 씻고나와 얼굴에 바르고 자고나면 그 때 까지 피부가 촉촉하다. 가격도 착한데 품질은 최고다. 그동안 사용하던 이런저런 스킨. 로션. 크림보다 부담없이 사용 가능한데 자극도 없고 촉촉한 느낌이 좋다. 앞으로 쭈욱 사용할것 같은 화장품 이다. ㅎ 이런걸 득템 이라고 하나.. ㅎ 2024. 1. 8.
청룡을 그린다 2024년은 청용의 해 라기에 청룡을 그려본다. 근데 망했다. 용 인데 ㅎ 용이라 생각하자 새해 복 많이 지으시기를 ㅎ #어반스케치 #청룡 #용의해 #dragon #2027년 #새해 #blue_dragon #happy_new_year 2024. 1. 1.
음악에 빠진다 거실 소파에 누워 잠시 눈을 감고 음악을 듣는다.Astell&Kern 그리고 beats by Dr.dre 조합으로 귀 호강을 한다. 24비트 를 넘어 DSD파일로 듣는 음원은 진심 행복하다.비틀즈부터 폴모리아 악단까지 지그시 눈을 감고 소파에 푹 파묻혀 소리에 빠져든다. 행복하다. 행복하다. 행복하다. #음악 #헤드폰 #닥터드레 #일상 #행복 ##astellnkern #beats #dr #dr_dre #music 2023. 12. 22.
WALTHER PPQ 에어코킹건 WALTHER PPQ (발트 PPQ) 우리나라 기업 아크로모형 에서 만든 에어소프트건 에어코킹건 이다.상부는 스틸이고 하부는 강화 플라스틱 이다. 실총도 상부는 메탈이고 하부는 강화 플라스틱이다. 적당한 무게감에 집탄성이 좋아 너무 마음에드는데 솔직히 0.2G탄 의 한계로 직진성에서 휘는현상은 어쩔수 없다.그래도 아크로모형 의 에어코킹건은 나름 최고 파워를 내 준다. 생뚱맞은 규제만 조정된다면 정말 멋진 에어코킹건이 될 것 같은데 아쉽다 그것도 많이 아쉽다.그래서 나는 아크로모형의 선전을 응원한다. 규제 속 에서도 꾸준히 상품을 제작하고 또 신상품을 만들어 내 주기 때문이다. 2023. 11. 26.
그리고 싶은데 실력이 안되니 무엇을 그린다는것은 눈에 보이는 형상이나 마음속에 있는 형상을 스케치하고 색을 입히는 과정이다.그리고 싶은 욕망은 과한데 그릴 수 있는 능력은 부족하다보니 도구에 집착한다.이런저런 도구들 중 이번에는 샤프펜슬이다 2mm짜리 색상의 샤프펜슬의 샤프심은 잔뜩 구했다. 아마 아주오래도록 사용 할 것 같다. 내가 왜 이럴까 나도 모르겠다 2023. 10.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