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我)/빛 바랜 일기

세상의 모든 부처님꼐

by 자광 2009. 8. 30.

길을 걷다가 문덕 내가 살고 있는
세상이 참 복잡하다는 생각이 문덕 든다.
그냥 그대로인 하늘을 볼 수가 없을 정도로 복잡하다.

이런 저런 선들이 거미줄처럼 세상을 엮고 있다.
하늘은 또 구름가득하고 차들은 길게 줄지어 주차되어 있고
여기저기 쓰레기 나뒹구는 세상에
내가 살고 있다. 고 생각하니 가슴이 먹먹해진다.

그래도 나는 살아야 하고 또 살아 갈 것이다.
어떤 이유에서 든 나는 지금 살아 있음에 감사드린다.
내 주변의 모든 부처님들께도 감사드린다.

생각해보면 나는 참 못났는데 나를 믿고 나에게 의지하는
수많은 부처님들에게 정말 고마움을 느낀다.
그들로 인해 그 나마 내가 살아 있음을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도 이렇게 하루가 감을 아무른 사고 없음을 감사한다.
세상의 모든 부처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