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我)/빛 바랜 일기

비 처럼 살고 싶은데

by 자광 2009. 8. 30.
나는 그냥 바람처럼 살고 싶다.
복잡하지 않고 그냥 바람 부는 대로 그렇게
바람이 되어 살고 싶다.

이런 저런 세상 사연들 다 던져 버리고
그냥 바람처럼 아무 일 없는 것처럼 살고 싶다.
욕심인가?  그럴 나도 없는데
어쩌다 보면 세상 속에 이리 저러  옭아매고 있는 나를
문덕 문덕 발견하고는 소스라치게 놀란다.

하루 종일을 그렇게 살다가
하루 종일을 무심하게 보낸다.
그런 내가 참 어리석게 느껴진다.
아마 나는 세상에서 제일 멍청한 바보일 것이다.
바보, 나는 바보라고 외치고 싶다.
마음껏 외치며 내가 바보임을 만천하에 알리고 싶다.
나는 바보다…….
생각 없이 살아가는 나는 바보다
글도, 적어야 할 이야기도
더 이상 생각나질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