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我)/빛 바랜 일기

성진암

by 자광 2009. 11. 7.
높고 높은 그곳에 산사는 있었다.
예전의 기억을 더듬어서 그렇게 찾아 가보았는데.
장안사라고 기억하는 산사의 이름은
성진암 이라고 바뀌어 있었다.
그곳이 바로 여항산 중턱이라는데.
참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었다.
차를 몰고 최대한 가까이 올라 차를 세우고
걸어올라 간다. 꼭 등산을 하는 기분으로 그곳에는
스님이 계셨다 순박한 웃음을 가지신 스님이셨다.
요사 채엔 이름 모를 꽃들이 피어 있고
마당에도 벌 나비가 춤을 추고 있었다.
참 평화로운 전경 이였다
그런데 그곳에도 불자님들의 발길은 이어졌다
그래도 적막했다 아니 살고 싶었다.
저 멀리 산하를 내려다보면서.
그냥 그렇게 살고 싶었다.
그림이나 그리며 글이나 읽으며
그렇게 다 놓고 살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