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我)/빛 바랜 일기

장사꾼이 되다

by 자광 2009. 11. 7.
언제 부터 인가 내가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부푼 꿈을 안고 시작한 것이기에
기대가 크다 포기할 줄도 알고 받아들일 줄도 알지만
손님들이 오기를 어느새 나는 기다리고 있다
그렇구나. 이것이 장사하는 사람들의 마음이구나.
아 그럴 줄 알았는데
어느새 손님이 안 오면 초조해 하고
손님에게 신경을 쓰는 구나
나도 결국은 같은 사람이구나 싶다
그동안은 나름 나는 그래도 조금은 다른 사람보다
생각이 깊고 마음이 넒을 줄 알았는데
결국 나도 똑 같구나
그러면서 사람을 가르친다. 설법을 한다.
하였으니 나의 이 옹졸함이 한심하다
그랬구나 싶다 내가 이렇게 치졸할 줄 몰랐는데
속이 참 좁구나.
하지만 그래도 마음 안엔 아직도 여유가 있다
언젠간 되리라는 여유
그리고 만족한다. 결국 시작하였으니
반은 한 것 아닌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있음에
만족하자.
이번기회에 장사 하시는 분의 심중을 알 것 같다
그동안 나는 나와 별개의 일로 생각했는데
이젠 나도 그들과 똑같은 생각을 하며
손님을 기다린다.
손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