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我)/일상

처음 웨딩 DVD를 만들면서

by 자광 2011. 7. 31.


어쩌다 지인의 부탁으로 자신의 딸 결혼을
영상으로 담아 달라는 부탁을 받아
지난 29일 진해 해군회관을 찾았다.
이런 이런.......,2시 인줄 알았는데 왠걸 오후 3시다.
할 수 있는 다른 사람들 촬영하는 모습 유심히 보면서
아 저순간 촬영을 해야 하는 구나 하고 배운다.
결혼식 촬영은 오래전에 상업적으로 하시는 분의
부탁으로 한번 촬영해 본적이 있는데 그 때 도 결혼식이라는
목적에 맞지 않게 마치 드라마처럼 촬영을 했던 적이 있었다.
나름 어떤 순서를 가지고 촬영을 했는데 편집하시는 분이
나의 목적을 파악하지 못하고 투덜거린 모양이다.
편집하기 어렵다고
이번에는 그냥 처음 부터 끝까지 내가 촬영을 하고
편집을 하였더니 나름대로 결혼의 기억이 될 수 있겠다. 싶다.
하루 하루종일 편집을 하니 자그마치 19분 짜리 결과물이 나온다.
타이틀 인쇄를 하고 DVD를 제작하려 하니 DVD 제작 프로그램에
에러가 난다. 몇번의 시도를 해도
그래서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또 지우고를 반복해도
결과는 꽝이다....그렇다고 그냥 파일만 줄 수도 없다.
오늘 다시 이런 저런 방법들을 시도 해 봐야지.

2011.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