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我)/빛 바랜 일기

늘 하는 거짓말

by 자광 2009. 2. 16.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한 것도 없이 하루가 흘러간다. 누구나 똑같이 주어지는 조건에서 나는 무엇을 하는가. 아무른 생각이 없다. 무엇을 생각해야 하는지도 모른다. 머릿속엔 아무른 생각도 없이 백지처럼 하얗다.

나의 하루는 늘 그렇다. 강의를 한답시고 부족한 강의를 하지만 무얼 강의 했는지도 모른다. 아니 열심히 강의를 하였다고 하지만 나는 한마디도 한 적이 없다 그러니 답답하다.

보여 줄 수도 만지게 할 수도 없다. 하지만 난 전해주고 싶다. 기도 할 것도 기도해야 할 것도 없는 그리고 내가 하는 그 모든 말들이 거짓말인 것을 깨닫게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