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我)/빛 바랜 일기

용서 해 달란다

by 자광 2009. 3. 5.
며칠 만에 들린 집이다. 좁고 별로 크지 않은 내 소중한 가난살이지만 정겹다……. 그동안 아들의 병간호(말이 병간호지 별로 한 것도 없음) 한다고 집이 엉망이 되도록 있었다. 아들은 이젠 제법 많이 호전되었다 말도 하고 밥도 먹고 걸어 다닌다 하지만 기억력이 현저히 떨어 졌다.

이빨은 아직 치료 할 엄두도 못 내고 있고 귀는 3개월 뒤에나 보잖다. 눈은 이미 장애가 나타난다. 많이 불편한 모양이다. 가해자 쪽에서는. 합의 보자고 난리다. 난 아직 아무른 준비도 없는데 그들은 자신들의 자식이 구금되는 것이 싫어서 합의이야기를 한다.

아직 치료도 안 끝났는데 벌써 병원비는 3.600.000여만 원이나 나왔다. 다행이 머리 에 수술을 하지 않아서 이다. 하지만 이빨만 해도 천오백만원이나 들어간다. 눈은. 귀는 갈 길이 태산이다 그런데 합의를 하잖다.
 
우스운 생각이 든다.…….용서는 물론 해야지 사람이 미운감정은 없다. 애초에 미움은 없으니까 그렇지만 내 아들은 제자리에 놓고 싶다. 원래 의 모습으로는 만들어 놓고 싶다. 이것은 부모로서의 욕심이다. 아.나에겐 욕심도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아직 욕심이 남아 있다…….안타깝다.이런 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