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我)/일상

하늘이 무너졌다

by 자광 2009. 5. 23.



오늘 아침 충격적인 소식에 하늘이 무너지고
가슴이 터질 것 같은 충격을 받았다.
그리고 곧이어 제발 거짓말이기를 또 아니겠지 하는
슬픔이 밀려온다.
옆에 있던 사람이 울먹인다.  나 또한 가슴에서 부터
어떤  울분과 더불어 눈가에 이슬이 맺힌다.


그 나마 내가 존경할 수 있었던 분이었는데.
왜 이런 일이 이 땅에서 벌어지는지.
얼마 전에 화포천 청소를 하실 때 취재를 위해 가까이서
뵐 때 만 해도 그분에서 풍기던 그 선한 기운에
난 다시 한 번 더 이분은 정말 존경해도 될 분이구나 싶었다.


그런데 오늘 아침 그런 분이 자살로 생을 마감했단다.
그런데 또 한 번 충격을 받은 것은 그래도 전직 대통령이셨던 분을
사망이라고 표현을 한다는 것 이었다.
서거라는 표현도 아니고 사망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언론사들의
그 분 모욕주기에 또 한 번 충격을 받았다.


도대체 무엇이 그분을 그렇게 밉게 만들었을까?
나는 그분의 진실과 그분의 당당함이 정말 좋았는데.
그리고 그분의 그늘에서 살 땐  그 나마 마음은 편안 헸는데.
이젠 그런 언덕이 무너져 버렸다.
한꺼번에 이제 이 땅에서 존경 할 사람이 없어졌다.
목이 메고 울고 싶다는 이 기분은 나만의 기분일까?


얼마나 괴롭고 억울하고 가슴이 터질 것 같았으면
그런 판단을 내렸을까? 부디 좋은 세상으로 가셨으면
좋겠다. 더 이상의 비방과 모략이 없는 세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