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我)/빛 바랜 일기

있다, 없다

by 자광 2009. 7. 11.
세차를 안한지 며칠된다
며칠전 내린 눈때문에 저기 김해 상동에서 한번 갇혀 혼이 났다
그후.차엔 흙이 묻어 엉망이지만 용케도 타고 다닌다
사실 세차 한지 얼마 되질 않았기 때문에.
아깝다. 그런데 유독 내차만 더러워 보여
시내에 나가면 미안하다
도시의 미관을 해치는것 같아
왠일인지 피곤이 눈에 묻어 있다.
왜 일까..?
별로 그렇게 한것도 없는데 왜인지 피곤하다
이런 생각 저런생각 생각이 많아서 일까..
피곤한이 몸은 또 누구의 몸이란 말인가..?
일상이 그렇다
변함없이 돌고 돌아 어느땐 내가 나를 모른다
그저 텅비어 있는 듯 그렇게 잊고 있다가
한번씩 몸에 고통이 오면 그때서야 아 그렇구나
내가 여기 있었구나 한다..
잊고 살아도 나는 나일뿐이고
알고살아도 나는 나일뿐이다
내가 있어도 살고
내가 없어도 산다.
내가 있고 내가 없다.
있다,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