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붓다/허튼소리

희망을 두라

by 자광 2009. 2. 4.

사람은 누구나 희망을 가지고 산다.
아무리 힘들고 어려울 때도
희망이라는 처방을 받으면
왠지 힘이 나고 용기가 난다.
하지만. 그 희망은 어쩜 우리의
지금을 못 보게 할 수도 있다.

내일의 희망에 모든 것을 걸고
앞으로 뛰어만 간다면
바로 지금 오늘 여기에 있는
나의 행복은 스치고 지나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
희망을 이야기 하는 시대에
희망을 두라는 이야기한다는 것은
사실 많이 힘이 든다.

희망찬 내일보다는
행복한 오늘이 나에게는 더욱 소중하기 때문이다.
물론 내일의 희망 때문에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할 수도 있지만.
그 내일 이라는 희망 때문에
오늘의 행복들을 그냥 스치고 못 보기 때문이다.

오늘의 행복들이 모여서
내일의 커다란 희망이 된다는 것을 잊기 때문에
나는 언제나 지금 여기에
나의 모든 것을 바치라고 이야기 하는 것이다.

나의 오늘이 없고는
어찌 나의 내일이 존재할 수 있을까.
나의 오늘이 없고는
어찌 나의 어제를 이야기 할 수 있을까.

어제도 내일도 아닌 바로 오늘 최선을 다할 때
그 희망은 결실을 맺기 때문이다.
내일에 대한 희망보다는
오늘 지금 여기에 최선을 다하라
내일을 기다린다면
이미 내일을 만날 수 없다.
주어진 모든 시간은 
나에게 있어 현재 이기 때문이다.
희망. 잠시 버리고.
지금 여기서
그대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